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많이일찍일어나는굉장히성실한사람
아침 공복에 아메리카노 마시면 급똥마려운 이유?
안녕하세요, 아침 공복에 아메리카노 마시면 급똥마렵더라구요, 이 현상은 왜 일어나는 걸까요? 전문가님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침 공복에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급하게 화장실에 가고 싶은 이유는 몇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아메리카노와 같은 커피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으며 카페인은 위장과 장을 자극하여 장의 운동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공복 상태에서 카페인을 섭취하면 이 자극 효과가 더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2. 카페인은 위산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아침 공복 상태에서 위산이 많아지면 위장에 자극을 주어 장의 운동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3. 커피는 장의 운동을 자극하는 성분이 있어서 장의 수축을 증가시키며 공복 상태에서 이 효과가 더 강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4. 아침에 커피를 마신 후 급히 화장실에 가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아침 식사와의 관계일 수도 있으며 식사 후 장의 반응이 커피에 의해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불편하게 느껴지신다면, 커피를 마시는 시점을 조절하거나, 아침에 식사를 먼저 하고 나서 커피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