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4.01.08
연어초밥의 영양성분과 효능은?
연어초밥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연어초밥의 영양성분과 효능에대해서 궁금합니다. 연어초밥의 칼로리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도 궁금하구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연어초밥은 단백질이 풍부하며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연어초밥은 단백질과 지방산 등을 제공하여 영양가 있는 식사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식사의 다양성과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다른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연어 초밥 1개당 30g 기준으로 49kcal이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으며. 혈관건강. 뇌건강. 시력보호. 뼈건강. 면역력강화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연어초밥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콜레스테롤
오메가3 나트륨 등이 들어 있습니다.
몸 속에는 중성 지방을 낮춰 주고 염증을 제거해주는 등종 효과들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연어초밥은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D, 비타민 B12, 셀레늄 등이 풍부한 영양을 제공합니다. 연어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식사 후 포만감을 주며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다만, 소금 함량에 유의하여 섭취해야 하고 밥양이 꽤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적합하지 않고 연어만 따로 드시고 밥은 잡곡밥으로 소량 드시면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연어초밥은 주재료로 사용되는 연어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건강식품입니다. 연어초에 풍부한 단백질은 근육 형성과 신체 기능 유지에 기여하며, 지방은 오메가3 지방산을 품고 있어 콜레스테롤 조절과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 외의 영양성분으로는, 비타민 A의 경우에는 눈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며, 칼륨은 혈압 조절과 신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칼로리면에서도 100g 당 약 150kcal로, 적절한 섭취량으로 다이어트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연어초밥을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혈액 순환 개선, 눈 건강 개선, 면역력 강화, 피부 건강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양으로 섭취하면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공급받을 수 있는 좋은 식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