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찬란한고릴라156
Pumpkin seeds 호박씨는 영양상 어떤 이점이 있는가요?
평소 일하면서 과자를 자주 먹다 보니 다른 군것질 거리로 대체품을 찾다가 Pumpkin seeds 호박씨를 찾게 되었습니다. 가격 상 저렴한 부분도 선택의 이유인데, 나름 견과류다 보니깐 건강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들더라구요. 혹시 호박씨에는 어떤 영양상 이점이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
호박씨는 매우 영양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호박씨는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호박씨는 다음과 같은 영양소를 포함합니다:
• 단백질: 호박씨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특히 산화방지제와 항염작용이 있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과 글루타민산이 풍부합니다.
• 미네랄: 호박씨는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마그네슘, 아연, 인, 구리 등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미네랄은 뼈 건강, 면역력, 신경 기능, 혈액 순환 등에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 지방산: 호박씨에는 건강에 좋은 지방산인 오메가-3와 오메가-6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지방산은 심장 건강, 뇌 기능, 면역력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항산화 물질: 호박씨에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 폴리페놀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물질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을 줄이며, 심장 건강, 눈 건강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호박씨는 건강한 식습관에 유용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으며,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호박씨를 먹을 때는 과도한 섭취가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호박씨는 뼈건강에 도움을 주며, 당뇨예방, 심장건강, 간건강, 체중감소 및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면역체계에 도움을 주며 불면증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호박씨는 여러 가지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하고 탄수화물과 단백질 그리고 마그네슘과 망간 그리고 각종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