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3.12.30
건강에 좋은 식단 관리가 알고 싶어요
제가 평소 식단을 너무 마음대로 먹는 거 같은데요 특히 인스턴트 음식이나 밀가루 음식을 너무 자주 먹는데 저도 건강에 좋은 식단을 먹고 싶어요 어떤 식단을 먹는게 건강에 가장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고루 있는 식단을 권장드리며
가공식품보다는 원물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식단의 기본은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하는것 입니다.
이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및 섬유질이 포함된 다양한 식품들을 섭취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밀가루나 면요리는 되도록이면 안드시는것이 좋으며
단백질이 많은 소고기나 고등어 삼치 같은 등푸른 생선 두부 등도 좋습니다.
그리고 신선한 채소나 나물 종류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건강에 좋은 식단은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 다양한 식품 그룹 섭취, 특히 통곡물과 불포화 지방 선택이 중요합니다. 아침식사는 활기를 부여하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이 좋고, 점심식사와 저녁식사는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음식으로는 채소, 과일, 견과류, 통곡물, 불포화 지방이 추천되며, 인스턴트 음식과 과도한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도 건강 유지에 기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