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끈질긴소165
하루에 물을 얼마나 마시는 게 가장 건강에 좋은가요?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게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 하루에 얼마나 마시는 게 가장 건강에 좋을까요? 그리고 한번에 마시는 거 보다 조금씩 꾸준히 마시는 게 더 중요한가요? 일반 생수말고 보리차나 옥수수차 같은 차 종류로 마시는 것도 상관없는 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반적으로 성인은 하루에 약 2리터(8컵)의 물을 마시는 것이 권장됩니다. 그러나, 개인의 활동량, 건강 상태, 환경(온도)에 따라 필요량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물을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체내 수분 유지에 더 효과적이며, 한 번에 많은 양을 마시는 것보다 좋습니다. 보리차나 옥수수차와 같은 차 종류도 수분 섭취에 포함되므로, 적절히 마시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카페인이 포함된 차는 과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이와 같은 질문은 종종 오긴 하는데요
우선 물을 마시는 양은 사람이나 기간마다 다르게 말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2리터 입니다.
또한 차로 드셔도 되요
• 안녕하세요. 김미연 영양사입니다.
물은 과다섭취 , 소량섭취시 안좋습니다
계절이나 건강상태에 따라서 적당량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과다섭취시 몸에 힘이 없어지고 어지러울수 있으며 신장이 약한사람은
신장에 부담이 될수있습니다 _
하루에 드실 물의양을 계산하는법을 알려드릴께요
60(몸무게) *3 = 1.8L (최대치량)
최대치 1.8L입니다
(이또한 연령과 건강상태,계절에 따라서 물량이 조정이될수있습니다 )
한번에 마시는것 보다 조금씩 자주 마시는게 좋습니다
보리차는 물대신 마실수 있습니다 (그외에 현미차, 히비스커스차도 됩니다)
하지만 옥수수수염차는 물대신 계속 마시게 되면 탈수가 발생되며, 신장에 무리를 줄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