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까칠한고릴라5
까칠한고릴라523.04.06
바나나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바나나가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하는데요. 바나나가 다이어트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효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칼로리 고영양: 바나나는 저칼로리이면서도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합니다. 특히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서 간식으로 먹을 때 좋습니다.
에너지 공급원: 바나나는 당분이 풍부하여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해줍니다. 그래서 운동 전후에 먹으면 좋습니다.
식사 대용으로 적합: 바나나는 포만감을 주면서도 칼로리가 적어서,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 식사 대용으로 적합합니다. 또한, 포만감이 오래 가기 때문에 간식으로 먹으면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영양소: 바나나에는 칼륨, 비타민 C, 비타민 B6 등이 풍부하여 혈압 조절, 면역력 강화, 신경 기능 개선 등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장호석 영양전문가입니다.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는 높은 영양소 함량과 저칼로리, 고섬유질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1. 저칼로리 및 고섬유질 함량 바나나는 저칼로리 과일로 유명합니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 하나에는 약 105 칼로리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고섬유질 함량이 높아 소화를 도와줍니다. 이는 만족감을 유지하면서 식사량을 줄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2. 포만감 제공 바나나는 식사 전에 먹으면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주며, 간식 대신 바나나를 먹으면 간식을 먹을 때보다 더 오랜 시간 동안 만족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바나나는 과식을 방지하고 다이어트를 할 때 먹는 건강한 간식으로 좋습니다.
3. 영양소 함량 바나나는 비타민 C,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 B6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칼륨은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 B6은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장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스트레스 완화 바나나에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신경 조절 물질인 세로토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감정적인 안정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바나나는 저칼로리, 고섬유질, 영양소 및 스트레스 완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로 꼽힙니다. 그러나, 바나나도 과일이므로 과도한 섭취는 다이어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바나나는 기본적으로 칼로리가 높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소화가 천천히 되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