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어린가오리206
어린가오리20622.11.16
밤에 먹는 사과는 독이라고 하던데 맞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여기저기서 들어본적이 많은 말이 있어서 질문하는데요..
사람들이 밤에 먹는 사과는 "독"(?)이라고 하더군요..
건강에 안좋다는거 같은데.. 무슨 뜻인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사과를 밤에 먹으면 독이된다고 말하는 이유는
사과에 들어 있는 산성 때문입니다.
밤에 사과를 섭취하시면 사과에 들어있는 산성이 위를 자극해서
잠자는 내내 산성이 소화되느라 수면을 원활하게 하기 힘들어서 입니다.
독이 라고는 하지만 사실 소화를 잘시키시는 분이라면
사과를 밤에 드셔도 크게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원활한 수면을 위해서는 낮에 드시는게 더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1.17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독이라기보다는 과일에 있는 과당이 혈당을 높이고 그로인해서 자는 시간동안 계속해서 높은 혈당이 유지됨에 따라 지방간이나 고혈압 당뇨를 유발할수있어서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