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빼어난안경곰147
빼어난안경곰14724.03.08
콩의 종류가 많은데 콩마다 영양소가 다 다른가요?
안녕하세요. 우리가 자주 먹는 콩은 그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잖아요. 각 콩들은 콩마다 영양소가 다 다른가요? 콩을 너무 많이 먹으면 변비가 생길수도 있다는데 맞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콩의 종류는 참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콩의 종류마다 단백질함량, 아미노산종류, 미네랄 등이 다를것으로 예상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콩이 가지고 있는 영양성분은 비슷한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콩 의 종류에 따라서 함량에 어느 정도 차이는 많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다양한 종류의 콩에는 각각의 영양소가 다르며, 대표적인 종류와 주요 영양소로는 하기와 같습니다.
노란콩(대두): 단백질, 이소플라본, 레시틴,
검은콩: 안토시아닌, 식이섬유, 단백질,
완두콩: 비타민 B1, 식이섬유, 단백질,
강낭콩: 비타민 C, 칼륨, 식이섬유,
렌틸콩: 식이섬유, 단백질, 철분이 포함됩니다.
콩을 과다 섭취할 경우 변비가 생길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하루 권장 섭취량은 1인분 1회 30g 정도입니다.
또한, 콩을 섭취할 때는 물을 충분히 마셔 수분을 유지하고, 소화 기능이 약한 경우 콩을 잘 익혀 먹거나 으깨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콩은 단백질, 식이 섬유, 철분, 마그네슘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지만, 검정콩은 다른 콩에 비해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을 더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콩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다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