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섹시한지어새100
섹시한지어새10023.12.01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매일 바쁘게 일하는 사람입니다
하루종일 바쁘게 일을 하다보니 피로가 빨리오네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있을까요?
매일 꾸준히 먹을수있는 음식 추천해 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주로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근육 구성과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육류, 생선, 달걀, 두부, 콩 등이 속합니다. 둘째, 신진대사 촉진과 체내 에너지 생성에 기여하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과일, 채소, 해조류가 포함됩니다. 셋째, 주요 에너지원인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으로 쌀, 빵, 감자, 고구마가 대표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피로 하시다면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 좋습니다.
그리고 타우린 성분이 들어간 문어 낙지 쭈꾸미 전복등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