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4.04.03
혈당을 낮추는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나요?
제가 평소 단 거를 많이 먹어서 그런지 혈당이 높은 편인데요 지금부터라도 음식을 잘 먹어서 혈당을 낮추고 싶은데 혈당을 낮출 수 있는 음식도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고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이에는 채소(당근, 시금치 등), 과일(사과, 배, 딸기 등), 견과류(아몬드, 호두 등), 곡류(보리, 귀리, 고구마 등), 양파, 마늘, 두부, 닭고기, 생선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식품은 혈당을 안정시키고 인슐린 민감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당분이나 포화지방 함유량이 낮은 식품을 선택하고, 식사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혈당 낮추는데 좋은 음식으로 통곡물. 녹색잎채소. 견과류. 씨앗류. 아보카도. 베리류. 고구마. 콩류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혈당을 낮춰 주는 음식은 밀가루 음식이나 하얀 삶아 음료수 등을 피하시고 보리밥 현미밥 같은 잡곡밥을 드신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선한 채소 양배추 브로콜리 그리고 미역 다시마 김 같은 해조류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인 현미, 귀리, 콩류, 채소, 그리고 과일은 혈당 상승을 완화하고 장내 유익한 세균의 증식을 촉진하여 혈당 조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인 닭고기, 생선, 계란, 두부, 그리고 콩류는 소화 속도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혈당 조절을 개선합니다.
또한, 저당 지방이 풍부한 음식인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그리고 견과류는 혈당 조절을 개선하고 혈관 건강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며, 특정 식품으로는 녹색 잎채소, 마늘, 생강, 아보카도, 그리고 견과류가 혈당 조절을 돕습니다.
그리고 꾸준한 운동이 건강한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는 돼지감자 , 여주 등이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가 도움을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