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전이전이
아침에 야채 주스 1잔이 몸에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침에 야채 주스 1잔이 몸에 좋은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아침마다 먹는 야채 주스 1잔이 몸에 좋은 이유에 대해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몸에 좋은 이유가 무엇일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야채 주스 1잔을 마시는 것이 몸에 좋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양소 풍부
• 야채 주스는 비타민 A, C, K와 칼슘, 마그네슘 등 필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고, 뼈 건강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2. 소화 개선
• 야채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 건강을 돕고 장운동을 촉진하며 또한, 장 건강이 개선되면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수분 보충
• 야채 주스는 수분이 많아 아침에 몸의 수분을 보충하고 탈수를 예방합니다.
4. 항산화 작용
• 야채에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방지하며 이는 노화 방지와 만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에너지 증진
•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아침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피로 회복을 돕습니다.
6. 체중 관리
• 야채 주스는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아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며 다만, 주스의 양과 첨가물에 주의해야 합니다.
요약
아침에 야채 주스를 마시는 것은 영양소를 보충하고 소화 개선, 수분 공급, 항산화 작용, 에너지 증진,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유익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야채주스를 먹게되면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고 각종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영양소 공급
야채 주스는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며 시력 개선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시금치는 철분과 칼슘이 풍부하여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뼈 건강을 지원합니다.
2.항산화제
야채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세포손상을 예방하고 독성 물질을 제거하여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다크 그린 리프 채소(시금치, 케일 등)에는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3.소화 개선
야채 주스에 함유된 식이 섬유는 소화를 돕고 장 건강을 촉진합니다. 장 건강은 전체적인 건강과 면역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체중 관리
야채 주스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하여 다이어트나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 섬유가 포화감을 제공하여 식사 후에도 만족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5.피부 건강
야채 주스에 함유된 비타민 C와 항산화제는 피부 건강을 지원하고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당근 주스는 피부를 환하게 만들고 피부 톤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