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2.23
abc주스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주스인가요?
현재는 당근과 사과만 아침 공복에 갈아마시고 있어요
눈에 좋다는 당근을 쪄서 사과와 함꼐 가는데 당근을 익혀서 그런지
단맛이 강하던데 여기에 비트를 더하면 칼로리 더 오르지 않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가 다이어트를 많이 먹는 ABC 주스 같은 경우는 여러 가지 재료들이 들어가서 칼로리가 높을 수도 있긴 하지만 다른 효능이 많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ABC 주스는 사과, 비트, 당근을 섞어 만든 주스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당의 함량과 영양 불균형에 주의해야 합니다.
주스를 다이어트에 활용하는 방법은 아침 식사나 간식 대체로 적합하며, 운동 전후에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처음 섭취할 때는 양을 조절하고 만성 질환 또는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또한, ABC 주스는 건강한 식단과 운동과 함께 병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당근을 익힌 후에는 당도가 높아지므로 과도한 섭취를 피하고, 비트를 추가할 때는 소변이나 대변의 색 변화와 부작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와 체질에 따라 적합한 섭취 방법이 다를 수 있는 점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