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페퍼민트
페퍼민트24.03.27
발효 음식의 장점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된장, 김치와 같은 발효음식이 존재하고 해외에서는 양배추를 발효시켜 먹거나 요거트 형태로 먹던데, 이처럼 발효 음식의 이점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발효음식은 재료마다 다르지만 발효시킬경우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형성되게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발효음식을 많이 드시게 되면 유익한 유산균등이 풍부하게 있어서
장건강이나 소화에 도움을 주고
몸에 있는 안 좋은 균들을 없애주는 효과도 있어서 피부건강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발효 음식은 소화를 돕고 영양소의 흡수를 촉진하며, 소화기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들은 유익한 미생물을 함유하여 소화기 내균 평형을 개선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의 생산을 촉진합니다. 예를 들어, 된장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김치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소화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와 요거트도 마찬가지로 소화에 이점이 있으며, 유익한 미생물을 제공하여 소화기 건강을 증진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