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상냥한참매162
12시간 공복 다이어트 권장되는 시간이 있나요?
하루 12시간 공복을 지키는 다이어트를 할 때 하루 중 권장되는 시간이 있을까요? 아무 시간 상관없이 무조건 12시간을 넘기기만 하면 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12시간 공복 다이어트는 체내 리듬상 아침~저녁 사이의 식사가 대사에 더 유리합니다. 낮엔 소화와 대사능력이 활발하고 밤에는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침7~저녁7시가 가장 또는 아침8시~저녁8시 식사시간이 이상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12시간 공복 다이어트는 보통 저녁 7시 이전 식사 후 다음날 아침 7시까지 금식을 권장하지만 이는
개인의 생활패턴 등에 따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수면 시간과 겹치게 하면 실천이 쉽고, 혈당·소화 리듬 유지에도 유리합니다. 시간은 유동적으로 조정 가능하지만 매일 같은 시간대를 유지하는 것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12시간 공복은 언제든 지킬 수 있지만
수면을 포함해밤 7시 ~ 아침 7시 공복이 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