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핫한캥거루23쏘갱
핫한캥거루23쏘갱23.08.04
소고기와 같은 동물성 단백질은 몸에 안 좋다고 들었는데 혹시 맞나요?
소고기와 같은 동물성 단백질은 몸에 안 좋다고 들었는데 혹시 맞나요???
콩과 같은 식물성 단백질이 더 좋다고 하는데 맞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동물성 단백질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신체의 성장과 회복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또한, 동물성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보다 생체 이용률이 높아 체내에서 더 잘 흡수됩니다.
그러나, 동물성 단백질은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과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섭취하는 동물성 단백질의 양은 체중 1kg당 0.8g이 적당합니다.
콩과 같은 식물성 단백질은 동물성 단백질에 비해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고, 섬유질 함량이 높습니다. 또한, 식물성 단백질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식물성 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콩과 렌즈콩, 견과류, 씨앗 등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 모두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다양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꼭 그렇지만 않습니다.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 같은 경우 아직가지도 이야기는
있지만 동물성 단백질의 장점도 훨씬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