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즐거운가오리188
즐거운가오리18823.07.30
흑임자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괜찮나요?
요즘 흑임자로 된 여러가지 식료품들이 나오던데
흑임자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괜찮은
식재료인가요?
흑임자의 영양성분은 어떻게 구성되었고
다이어트 식단에 넣어 끼니를 대신할 때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흑임자는 검은깨를 이르는 말입니다. 할매입맛이라는 트랜드가 유행하면서 자리잡았죠. 시즈닝 정도로는 괜찮지만 지방 성분이 많아 다량섭취는 주의하세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30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흑임자는 다량의 섬유질과 불포화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어 장운동을 도와주며 또한 메티오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간의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유해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여 대장을 부드럽게 해주어서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흑임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입니다. 흑임자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흑임자는 칼슘, 철분, 마그네슘, 칼륨, 아연 등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무기질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흑임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시켜줍니다. 따라서, 흑임자를 다이어트 식단에 넣으면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