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4.02.08
곱창전골 이런 음식은 기름기가 많아서 안 좋을까요?
날씨가 추운 겨울이면 곱창전골 같은 음식을 엄청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혹시 이런 음식은 기름기가 많아서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곱창전골은 곱창 자체가 지방기가 많기때문에 자주 섭취시 건강에 좋지않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곱창전골은 겨울철에 특히 인기 있는 맛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곱창이나 기타 재료에 함유된 기름기와 지방 함량이 높을 수 있어,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나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곱창전골은 영양이 풍부하며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곱창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근육 건강을 지원하고, 비타민 B1, B2, B12 등이 풍부하여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철분, 아연, 셀레늄 등의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과 면역력 증진에 기여합니다.
그러나, 곱창전골을 섭취할 때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우선, 곱창이나 다른 고기 재료에 함유된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 과도한 섭취는 고혈압이나 고콜레스테롤혈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곱창전골은 소화에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