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굳센때까치29
굳센때까치2923.12.18
과메기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 있나요?
요즘 제철 음식인 과메기는 청어와 꽁치를 얼렸다 녹였다를 반복해서 만든 음식이잖아요. 과메기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나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청어, 꽁치는 지방 함량이 높고 DHA, EPA , 비타민, 칼슘, 단백질, 미네랄이 풍부한 생선으로 얼고 녹으며 과메기로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더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메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륨 철분 그리고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산인 DHA와 EPA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과메기의 대표적인 영양성분은 단백질, 비타민C, EPA, DHA, 오메가-3 지방산입니다. 특히 EPA와 DHA 등의 불포화지방산은 혈액 중의 HDL 콜레스테롤의 함량을 높여 콜레스테롤의 증가를 억제하고 비타민A와 비타민E 역시 풍부해 몸의 과산화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과메기는 단백질이 풍부하며 등푸른생선으로 오메가3, DHA등이 풍부하여 혈관질환 예방등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과메기는 청어나 꽁치를 얼렸다 녹였다 반복해 만든 음식으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3 지방산 등이 풍부합니다.
단백질은 근육 형성과 면역력 강화에 기여하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은 시력, 에너지 대사, 피부 건강, 뼈 건강, 혈액 생성, 혈압 조절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인 EPA와 DHA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질환, 뇌졸중, 치매 위험을 줄이며 뇌 건강과 기억력에 도움이 됩니다.
겨울철에 과메기를 섭취하면 면역력 강화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