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엄청난반딧불167
엄청난반딧불16723.03.14
변비에 좋은 식재료는 무엇이 있나요?
요즘 변비가 너무 심해 이틀 또는 삼일에 한번씩 대변을 보는데 변비에 좋은 식재료가 무엇이 있을까요?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 좋고
곡물류와 채소류 그리고 잡곡이나 뿌리채소를 많이 드시는것이 변비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변비에 좋은 음식입니다.
대표적으로는 과일, 채소, 견과류, 수분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해주세요.
과일: 과일은 식이섬유와 물이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블루베리, 딸기, 복숭아, 배, 사과, 감귤류, 키위 등이 좋습니다.
채소: 녹색 채소는 변비에 좋은 음식입니다. 브로콜리, 양배추, 시금치, 샐러리, 당근, 호박, 양파, 마늘 등을 먹으면 좋습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식이섬유와 마그네슘, 비타민 E를 포함하고 있어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호두, 아몬드, 피스타치오, 마카다미아, 캐슈넛 등을 먹으면 좋습니다.
곡류: 귀리, 보리, 쌀 등의 곡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물: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은 변비 예방에 중요합니다. 하루에 최소 8잔 이상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효식품: 요거트, 김치, 쥬스 등의 발효식품은 장건강에 좋아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