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알티스
건강식품의 부작용을 명현 현상으로 설명하던데.. 명현현상이 뭔가요?
일부 건강식품 판매자는 부작용을 호소하는 구매자에게 이른바 '명현 현상' 을 말하는데, 명현현상이 뭔가요?
명현현상이 있으면 그 건강식품은 먹지 말아야 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부작용을 그럴싸하게 무마할 목적으로 통용되는 용어. 주로 약물에 의한 부작용을 병이 낫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포장한다. 비슷한 상황에서 표현으로 호전반응이라 표현하기도 한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성 명현현상은 체내의 독소가 배출되면서 일시적으로 불편함을 나타내느 증상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개이마다 차이가 있어요
그리고 명현현상이 아닐수도 있기 때문에 부작용에 속하는거죠
의사와 상담을 하셔야 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명현 현상은 건강식품을 복용할 때 일시적으로 몸이 더 아프거나 불편함을 겪는 현상을 말하며. 이는 체내에서 독소가 배출되거나 변화가 일어나는 과정으로 설명되곤 합니다. 하지만 명확한 과학적 근거가 부족하므로, 부작용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