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범한애벌래228
비범한애벌래22822.11.01
양파의 효능에 대해 알고싶어요.
양파를 자주 먹고있는데요.
생양파도 자주 막고 구워서도 자주먹는데.
아무래도 생양파가 영양소가 더 풍부하죠?
양파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필수 식재료인 양파는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알리신을 함유하고있어 맵고 단맛이나고 항산화작용과 혈중콜레스토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있고 혈액순환에 좋은 여러성분이있어 혈관 건강을 지키는 좋은 식재료입니다. 또 소화에 도움되는 섬유질이들어 있어서 하루20g정도 섭취하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