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9개월 아이의 식단관리는 어떻게 하는게 가장 좋을까요?
9개월 아이의 식단관리는 어떻게 하는게 가장 좋을까요? 이유식은 하루에 몇번 먹이는 것이 좋고 분유량은 어떻게 조절하는게 가장 이상적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9개월 아이의 식단 관리는 다음과 같이 간단히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유식
하루 2~3회: 아침, 점심, 저녁에 이유식을 제공합니다.
음식: 다양한 채소, 과일, 단백질(닭고기, 소고기, 두부 등), 탄수화물(쌀, 감자 등)을 포함시킵니다.
질감: 퓨레에서 잘게 썬 음식으로 점진적으로 변화시킵니다.
분유
하루 3~4회, 180~240ml: 하루 총 600~900ml 정도를 제공합니다.
식사와 분유의 균형: 이유식 양이 많아질수록 분유량을 자연스럽게 줄여갑니다.
이렇게 하면 아기의 영양 균형을 잘 맞출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