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하고 싶어서 그러는데 어떤 음식에 많이 들어 있을까요? 요구르트 같은건 유산균도 있는데 당분이 엄청나다고 들어서 먹기가 꺼려지더라구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요거트, 발효식품 등에 풍부하며 가당이 되지않은 무가당, 무서탕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유산균이 제일 많이 들어가 있는것은 요구르트나 요거트가 많은데
단맛을 싫어 하시면 요거트 플래인을 드시면 될것 같습니다.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요구르트, 김치, 케피어, 된장, 청국장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자연 발효 과정을 거쳐 유산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