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푸른재규어247
푸른재규어24723.11.19
슈퍼푸드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몇 종류의 음식? 식자재는 슈퍼푸드라고 불리우던데요! 이슈퍼푸드는 어떤것을 그렇게 부르고 있나요? 필수 영양소가 있는건가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슈퍼푸드란 열량과 지방량은 적으면서 무기질ㆍ비타민등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말합니다
슈퍼푸드가 이것이다 라고 정해진것은 없으며 인종마다 나라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수퍼푸드(Superfood)는 영양적으로 건강한 효능이 있다고 여겨지는 식품, 즉 영양밀도가 높은 식품에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1.19
안녕하세요. 정해정 영양사입니다.
슈퍼푸드는 미국의 영양학 박사인 스티븐 프랫박사에 의해 명명된 개념인데요. 열량 및 지방함량은 적으면서 비타민과 무기질을 포함하여 각종 영양성분이 많이 함유된것을 의미합니다. 2002년의 10대 슈퍼푸드는 귀리, 토마토, 블루베리, 브로콜리, 마늘, 시금치, 녹차, 연어,적포도주, 견과류 가 선정되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슈퍼 푸드라고 불리는 이유는 영양적으로 성분들이 밀도가 높은 건강 식품을 말하며
칼로리나 지방이 낮으며 여러가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것을 보고 말하는것 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슈퍼푸드는 비타민과 미네랄 등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으면서 건강에 좋은 식품을 이르는 말이다.
브로콜리. 시금치. 적포도주. 아몬드. 토마토. 연어. 마늘.녹차. 블루베리. 귀리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슈퍼푸드(Superfood)는 영양가가 높고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식품을 말합니다. 슈퍼푸드로 불리는 식품은 종류가 매우 다양하며, 일반적으로는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 섬유소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 증진, 심혈관 질환 예방, 항암 효과 등 다양한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슈퍼푸드로 불리는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채소: 브로콜리, 양배추, 케일, 시금치, 아보카도, 토마토, 당근, 호박
과일: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구기자, 카카오, 키위, 딸기, 오렌지, 레몬
견과류 및 씨앗: 아몬드, 호두, 땅콩, 해바라기씨, 아마씨, 치아씨드
통곡물: 현미, 보리, 귀리, 퀴노아
해조류: 다시마, 미역, 김
슈퍼푸드가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모든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약'의 개념으로는 아닙니다. 또한, 슈퍼푸드라고 해서 무조건 많이 먹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면서 슈퍼푸드를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