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거대한향고래93
거대한향고래9323.07.15
라면은 정말 영양적으로 별로인가요?
요즘 라면은 여러종류 라면 고기 김치 해물 등 영양도 있을거 같은데 정말 라면만 먹으면 영양적으로 별로인가요 여러음식 같이먹으면 괜찬지않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라면은 맛있고 편리한 음식이지만 영양적으로는 다양한 영양소를 충분히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라면은 고칼로리, 고나트륨, 포화 지방 등이 많을 수 있습니다. 라면만으로 식사를 대체하면 영양 상태가 불균형해질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만, 라면을 다른 음식과 함께 조합하면 영양적으로 더 균형있는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라면에 채소나 달걀, 고기, 해물 등을 추가하여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채소를 추가하면 식이 섬유와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을 공급받을 수 있고, 달걀이나 고기, 해물은 단백질과 철분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라면의 소스나 스프를 다양한 양념이나 조리법으로 변화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라면의 면은 유탕처리 즉 기름으로 튀겨만든 면이기때문에 지방과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채소나 단백질을 넣어 가끔씩 섭취하시는것은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예전보다 라면에 영양소는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아직도 단백질이나 여러 가지 영양 면에서는 부족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면은 튀겼기때문에 지방이나 스프에 있는 나트륨 첨가물 등등이 몸 건강에 그리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