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가을이오면
간혹 밥맛이 없을 때, 라면을 끓여 먹기도 하는데요. 라면은 주식으로 먹는 음식인가요? 아니면 간식으로 먹어야 하는 건가요? 주식으로 먹었을 때 영양부족은 아닌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라면은 일반적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주식이나 간식으로 모두 소비될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간편함 때문에 주식으로 먹기도 하지만, 라면은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주식으로 자주 섭취할 경우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라면을 주식으로 먹을 때는 다른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사를 위해 다양한 음식을 포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라면은 주식보다는 간식이나 간편식으로 더 적합합니다. 라면은 주로 탄수화물과 나트륨이 많고 영양소가 부족하여 주식으로 자주 먹으면 영양 불균형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