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많이사랑스런늑대
알코올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알코올이 포함된 술을 많이 먹으면 몸에 해롭다고 하는데 정확히 어떻게 해로운지 알고싶습니다.
알코올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알콜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간의 피로도가 증가하며 심하면 간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중독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알코올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알코올은 중추 신경계에 직접 작용하여, 신경 전달물질의 활성을 억제하거나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술을 마신 후에는 반사적인 기능이 저하될 수 있으며, 집중력과 조절력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2. 알코올은 주로 간에서 대사됩니다. 과도한 알코올 소비는 간에 미치는 부담을 증가시키고, 만성적으로 소비할 경우 간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지방간, 섬유화, 간경변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알코올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어 일시적으로 혈압을 낮출 수 있지만, 과도한 소비는 심장 및 혈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고혈압, 심근경색, 심부전 등의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4. 알코올은 위와 장을 자극하여 소화기관의 점막을 손상시킬 수 있으며, 만성적인 알코올 소비는 위염, 식도염, 간염 등의 소화계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면역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어 감염에 취약해질 수 있으며 또한, 만성적으로 소비할 경우 면역 관련 질환의 발생 가능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알코올은 다양한 생리학적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며, 과도한 소비는 여러 가지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