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심심한호랑이161
심심한호랑이16123.06.07
고기를 안먹는다면 대체 영양식을 뭘로 해야할까요?
고기를 안먹는다면 그에 맞는 대체식을 먹어야 할텐데요 대체 영양식을 어떤걸을 해야 부족한 영양분을 채울 수 있을지 영양식을 추천해주세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콩, 두부, 헤마(허브로 조리된 대체 고기), 적정, 콩고기, 퀴노아, 고구마 등의 채소와 곡물은 풍부한 단백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들을 요리에 활용하여 고기 대체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 호두, 피칸, 캐슈너트 등의 견과류는 단백질, 지방,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견과류는 고기 대체로 사용될 수 있으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기를 먹는 이유는 단백질 섭취가 주된 이유 일겁니다.
주로 동물성 단백질인데요.
식물성 단백질로 드시는것이 좋숩니다.
두부나 콩으로 만든 제품들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디.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고기를 대체하기 위해 다른 식재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체 영양식으로는 식물성 단백질인 렌틸, 각종 콩류, 콩나물, 콩고기, 두부 등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곡물 및 견과류인 현미, 귀리, 대체유제품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체유제품은 식물성 단백질로 만들어져 있고, 비타민 B12 등을 보강하여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