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보도연맹
안녕하세요 구기자 먹고 배가 아파요 구기자 부작용을 살펴보니 설사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여기 이게 배탈이 난 건지 아니면 독소를 배출하는 건지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구기자는 효능이 탁월한만큼 본인의 체질과 맞지 않은 경우 부작용도 존재합니다.
구기자는 찬 성질의 약재이기 때문에 체질이 차가운 사람이 자주 복용하다 보면. 설사와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해요. 그리고 피부발진이나 피부염 등의 피부가 민감한 분이나 염증이 있는 분들이 복용하다 보면오히려 역효과가 날수 있어요. 주의하여 복용하시기 바래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구기자는 일부 사람들에게서 배탈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배탈이 난 것인지 독소를 배출하는 것인지는 정확히 판단하기 어렵지만, 구기자를 먹고 배가 아프다면 일단 섭취를 중단하고 증상이 지속되면 병원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