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신박한칼새248
혈당관리 당뇨수치 공복혈당과 식후혈당
안녕하세요
최근 당뇨 판정을 받았고 공복혈당수치가 99~115 식후혈당은 170~ 180
입니다 약은 아직 복용전이고
식단관리와 꾸준한 운동으로 매일 40분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오래전부터 해오고 있습니다
당뇨약을 복용해야 할까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공복혈당이 99~115mg/dl, 식후혈당이 170~180mg/dl인 경우, 이미 당뇨 전단계나 초기 당뇨 상태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운동과 식단 관리가 매우 중요하지만, 식후혈당이 높은 점은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