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영리한박각시79
영리한박각시7923.01.31
밥할떄 어떤 곡류로 해야 칼로리가 덜한지.
안녕하세요 요새 식단 맞출려고 노력중인데 흰쌀밥 말고 작곡밥이 건강에도 좋고 칼로리가 낮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맞는지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하얀 쌀로 식사를 하시면 소화 되는 과정에서 몸 속에 당분으로 섭취가 됩니다.
하지만 잡곡밥이나 현미밥으로 했을 때 당분으로 흡수 되는 것을 막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잡곡밥 칼로리 함량이 흰 쌀밥보다 오히려 더 높다는게 그 것이다. 농촌진흥청 자료에 따르면 100g당 기준으로 쌀밥은 121Kcal를 지니고 있지만 잡곡밥 칼로리는 그 수치가 131Kcal에 이른다.
잡곡밥 칼로리, 더 많은거 아세요? < 문화·스포츠 < 기사본문 - 업다운뉴스 (updow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