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밀가루와 전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다이어트할때 밀가루는 제한하는 식단이 많은데 그래도 전분은 괜찮다고 하잖아요 둘다 탄수화물인데 왜 전분은 괜찮다고 하는걸까요? 미리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밀가루와 전분은 둘 다 탄수화물이지만 차이점은 가공 방식에 있습니다.
밀가루는 주로 밀에서 얻은 탄수화물로 소화가 빠르고 혈당을 빠르게 올릴 수 있으며 전분은 주로 감자, 고구마, 옥수수 등에서 얻은 탄수화물로 소화가 비교적 천천히 되어 혈당 상승이 더 완만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시 밀가루보다 전분이 조금 더 괜찮다고 여겨지지만 전분도 과도하게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밀가루와 전분은 둘 다 탄수화물이지만, 주요 차이는 전분은 자연 상태에서 주로 식물에서 추출되는 복합 탄수화물인 반면, 밀가루는 전분 외에도 단백질과 글루텐을 포함하고 있는것이 차이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