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통풍에 안좋은 음식들은 뭐가 있나요?
저 아직 어린데 통풍수치가 좀 높게 나와서요ㅜㅜ 맥주말고 또 통풍에 안좋은 음식들이 뭐있나요? 탄산음료도 안좋아해요 술은 좀 먹긴 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통풍은 요산이 가장 큰 문제가 되는 요인입니다.
요산은 퓨린이라는 성분을 대사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물질입니다.
주로, 붉은 고기, 밀가루, 탄산음료(당), 내장류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정제된 당으로 만든 식품이라던가
지방이 많은 음식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 중에서도 맥주가 가장 치명적입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통풍에는 지방과 단백질이 과도하게 함유되어있는 가공식품 섭취를 피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통풍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는 고퓨린 음식이며, 적색육, 내장육, 조개류, 고지방 유제품 등이 있습니다. 또한,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료와 과도한 알코올 섭취도 통풍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이러한 음식을 줄이고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