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폭락 경고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사람 체온과 같은 물을 먹어주는게 제일 좋나요??
너무 차가운물은 안좋다고 알고있습니다.
그렇다면 사람 체온과 똑같은 36도정도의 물을 마셔주는게 제일 좋은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체온과 비슷한
36도 정도의 물은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너무 차가운 물은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어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체질이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온도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는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물이 소화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수분 섭취는 항상 중요하므로, 적절한 온도의 물을 꾸준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사람 체온과 비슷한 36도 정도의 물이 가장 좋다고 할수는 없지만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몸에 더 좋습니다. 차가운 물은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고, 몸이 체온을 맞추느라 에너지를 더 쓰게 되며 반면 드거운 물은 위나 입안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온과 비슷한 물보다는 상쾌하게 느껴지는 미지근한 물이 일반적으로 가장 좋다고 여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