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조그만쭈꾸미234
비염에 좋은 식품이나 약성 이있는 제품을 알고싶어요.알려주세요.
어려서부터 (5세) 비염이 시작되더니
17세 지금까지 시달리고있습니다.
비염에 효과를 볼수있는것이 무엇이 좋은지요.
지금 비염 증세는 계절에 관계없이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식사를 할때
더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비염에 좋은 식품으로는 항염 효과가 있는 생강, 마늘, 꿀, 그리고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들이 있습니다. 또한, 생리식염수로 코를 세척하거나, 비염에 효과적인 한방 약제(예: 도라지, 황기, 백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 후 민감해지는 증상에는 자극적인 음식(매운 음식, 알콜 등)을 피하고, 식사 후 가벼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질문 잘 읽어보았습니다.
많이 걱정 되실 것 같습니다.
아이가 비염이 어렸을때 부터 이어진 것이라면 만성으로 이어지니 스트레스가 심하겠습니다.
특히 식사중에 증상이 심해진다면 음식 온도, 향신료가 자율신경을 자극해서 콧물이 흐를 수 있겠습니다.
보통 이런경우에는 20~30분 전에 이프라트로피움 비강 스프레이 항콜린제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약간 자극적이거나, 향이 강하거나, 매운 음식, 뜨거운 요리는 최대한 줄여보시고 미지근하고 담백한 식사를 권장드립니다.
알러지성 비염이 함께 있다면 식염수로 코 세척과 스프레이 제품을 꾸준히 사용해보시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식사요법>
• 특정 식품 보다는 전반적인 비염에 영향이 크게 가지않는 식습관도 필요합니다. 보통 가공식품보다는 자연식 위주가 낫습니다. 생선, 살코기, 계란, 두부, 채소, 과일, 올리브유, 견과류 처럼 항산화, 불포화지방 식단이 나쁘지 않으며, 비타민D를 보충하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고춧가루, 후추, 마늘, 양파, 파, 고추장 보다는 간장, 굴소스, 소금, 다시마 육수로 간을 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설탕, 정제당, 밀가루, 과자, 빵, 디저트류는 최대한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산균도 장 건강으로 면역 조절에 도움이 되니 공복에 유산균도 고려해보세요.
그 외에도 환경 관리(침구 세탁, 식염수 세척, 공기청정)를 병행해보시면 증상 완화에도 괜찮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조 감사드립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저도 비염이 있는데,
커서부터 제 자신을 잘 살피면서 조금씩 케어하면 어느 정도 완화되기는 합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 반응이
1) 피곤할 경우, 2) 꽃가루, 3) 집먼지 진득이가 가장 심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피하려고 노력했고, 주변 환경을 관리하려고 했습니다.
제 경험에 빗대어서 설명드리면, 사실 식품으로 완화시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과민면역 반응_코"에 대한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이 제품들은 임상을 통해서 그 효과를 어느 정도 입증한 제품들입니다.
꼭 한번 구매하셔서 섭취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tarbucks
앱 설치하고 미션 완료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