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Mr.papa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이번 건강검진때 고지혈증과 중성지방 수치가 너무 높게 나와서 식단을 조절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어떤 음식을 섭취하면 좋을까요? 체계적인 식단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고지혈증을 개선하기 위한 체계적인 식단은 혈중 지방 수치를 낮추고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식단은 채식 중심으로 과일, 채소, 통곡물을 주로 섭취하여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으로써 포만감을 유지하고 혈중 지방을 조절합니다. 또한,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견과류, 생선 등을 섭취하여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살코기, 닭가슴살, 생선, 콩류를 선택하고 가공육은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일, 채소, 통곡물에서 얻는 다양한 식이섬유는 혈중 지방 조절과 장 건강을 촉진하며, 간식을 건강한 선택으로 교체하고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고지혈증과 중성지방을 관리하기 위한 간단한 식단 조절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건강한 지방인 단일 불포화 지방산 예를 들어,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견과류(호두, 아몬드 등)를 섭취합니다.
2. 과일, 채소, 전분이 적은 곡물(귀리, 보리 등)을 많이 섭취하세요.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습니다.
3. 백미 대신 통곡물(귀리,옥수수 등)을 섭취하고, 과자나 단순당이 많이 포함된 식품을 피하세요.
4. 양파, 마늘, 식초 등 혈중 지질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섭취하세요.
5. 저지방의 단백질원인 닭 가슴살, 생선, 콩류 등을 섭취하세요
6. 물을 충분히 마시고, 과일 주스보다는 신선한 과일을 섭취하세요.
이 식단을 지속하면서 식사를 적절히 조절하고, 꾸준한 신체 활동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귀리, 견과류, 올리브유, 생선, 콩류, 과일, 채소, 녹차, 마늘, 그리고 아보카도가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각각의 영양 성분을 통해 고지혈증을 개선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키는 효과를 발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