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리따운참고래164
아침을 거르면 몸에 안좋은 걸까요??
아침에 입맛이 없어서 자주 안 먹게 되는데요
물론 시간도 없기도 하구요
아침을 계속 거르면 건강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 궁금해서요
꼭 챙겨 먹어야 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식사를 거르게되면 점심이나 저녁에 과식하게 될 확률이 높아져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만 아침 식사를 꼭 '많이' 먹을 필요는 없으며 간단한 과일이나 견과류, 요거트 등으로도 충분히 챙기는 게 좋습니다.
입맛 없을 땐 물이나 따뜻한 차 한 잔으로 속을 깨운 뒤 가볍게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을 거르는 것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삶의 효율에 있어서는 거르지 않는 것이 좋기 때문에 섭취하라고 합니다.
사실 긍정적인 영향 보다는 부정적인 영향이 많습니다.
아침은 하루의 삶의 에너지를 공급하는 첫번째 입니다.
특히, 오전에는 필수적입니다.
배가 고프거나 에너지가 부족하면 집중력 저하, 활력 저하 등등의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점심에 폭식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러한 습관은 비만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역류성 식도염 등을 낫기도 합니다.
그래서 궁극적으로는 아침을 먹는 것이 다방면에서 좋기 때문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