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굳건한에뮤266
굳건한에뮤26623.07.03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으면 근육이 생기지 않나요?
궁금합니다. 단백질을 먹으면 근육이 생기는데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고있는데 하루 단백질 섭취량이 남성기준 30g도 안된다면 운동을 한다고 해도 생기지 않나요? 아니면 아니면 단백질이 도움을 줄 뿐 생기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을 섭취를 하지 않으면 근육 형성이 아주 많이 더디게 생깁니다.
전혀 생기지 않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무리 근육 운동을 한다고 해도 거기를 채워줄 영양소가 부족하면
근육 형성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단백질은 근육 성장과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단백질 섭취량만큼 정확하게 근육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지만, 운동 자체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운동은 근육을 자극하여 성장을 유도하고, 단백질은 근육 성장과 회복을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단백질 섭취와 함께 규칙적인 운동을 조합하는 것이 근육 생장에 가장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섭취량은 남성 기준으로 30g보다 높게 권장되기도 합니다. 개인의 몸무게, 활동 수준 및 목표에 따라 단백질 섭취량이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