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범한앵무새123
비범한앵무새12323.07.30
칼슘이 많은 식품은 뭐가있을요?
안녕하세요..요즘 칼슘이 많은 식품에 관심이 많은데요.
칼슘이 많은 식품은 어떤게 있을까요????알려주시면감사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칼슘은 우리 몸의 뼈와 치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칼슘이 부족하면 골다공증, 골절, 치아 우식증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음식들이 도움이 됩니다.
유제품: 우유, 치즈, 요구르트 등
생선류: 멸치, 정어리, 고등어 등
견과류: 견과류, 씨앗류
콩류: 두부, 낫토 등 콩 제품
칼슘 강화 식품(시리얼, 빵, 떡 등)
칼슘은 하루에 700mg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슘을 섭취할 때는 비타민D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돕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칼슘이 많은 식품으로는 참깨 퀴노아 콩 오렌지 녹색잎 채소 치아씨 등이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30
칼슘이 많은 음식은 우유, 요구르트나 치즈 등의 유제품, 시금치 등의 녹색채소류, 멸치, 뱅어포 등의 뼈째먹는 생선, 정어리, 두부 등의 콩제품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칼슘이 많이 함유된 식품들은 대표적으로 우유, 요구르트, 치즈 등이 있어요. 브로콜리, 콜라드 그린, 케일 등의 녹색 채소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건어물, 김, 김치, 다시마 등의 해조류는 높은 칼슘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