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숩숩숩
위염 및 위경련에 먹을 수 있는 차를 알려주세여
안녕하세요 지금 위염이랑 위경련이 너무 심해서 일상생활하는게 너무 힘들어요. 음식물 뭐만 좀 들어갔다 하면 너무 아프고 난리여서
저녁 전까지는 금식하려구요.
물은 계속 보충해줘야할거같은데 제가 맹물을 잘 못마셔서 집에 페퍼민트차, 보리차, 결명자차, 녹차등 있고
캐모마일은 시킨지 좀 됐는데 아직 안왔네요. 위염이랑 위경련 있을때 마시면 도움이 되는 차 저중에 있을까요? 없다면 또 추가로 몇 개 더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위염과 위경련이 있을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페퍼민트 차: 소화를 촉진시켜 위의 불편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특히 위산을 줄이고 위의 편안함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2. 카모마일 차: 항염작용이 있어 위염에 좋으며 진정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로 인한 위의 불편함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3. 녹차: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위염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소화를 촉진시켜 위장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보리차: 위염을 완화하고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으며 식사 후에 마시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위염과 위경련에 좋은 다른 차들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생강차: 소화를 촉진시키고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 위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유자차: 위산을 줄이고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위염에 유익할 수 있습니다.
• 귤피차: 허브 차 중에서도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위염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차들은 일반적으로 위염이나 위경련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개인의 상태에 따라 반응이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