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1.07
오리고기에 오메가3가 많은가요? 어떤 영양성분과 효능이 있는지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얘기를 들어보면 닭고기보다는 오히려 오리고기가 도움이 된다고 하던데요. 오리고기에는 오메가3가 함유되어있다고 하던데 맞나요? 오리고기는 어떤 영양성분과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연실 영양사blue-check
박연실 영양사24.01.08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오리고기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일반적으로 소고기보다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오리고기는 고단백, 비타민 B6, B12, 니아신, 산화 방지제인 셀레늄, 아연 등이 풍부하여 피부, 뼈, 혈액 형성 등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오리 고기에는 불포화지방산. 탄수화물. 칼륨. 인. 비타민A. 비타민B2가 함유되어 있으며. 다이어트. 혈관건강. 뇌건강. 성인병예방. 피부미용. 눈건강. 해독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오리고기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있지만 어류에 비해서는 오메가3함유량은 적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오리고기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기는 하지만 오메가3 지방산이 생각보다 많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오메가6가 많습니다.
• 안녕하세요.
오리고기는 오메가3를 풍부하게 함유하며, 닭고기나 소고기보다 2배 정도 높습니다. 오메가3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행을 개선하여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백질 함량이 100g당 약 18-20g으로 높아 근육량 증가와 면역력 강화에 기여합니다. 오리고기에는 비타민 A, B1, B2, B12, 칼슘,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도 풍부하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조리 시 삶거나 찌는 것이 좋고, 채소나 과일과 함께 섭취하면 영양소 흡수가 높아집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오리고기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비교적 높게 들어있습니다. 이는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리고기는 고단백, 비타민 B, 철, 아연 등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여 혈액 형성, 면역 강화, 에너지 공급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