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0.16
김밥 한줄 정도의 칼로리는 어느정도인가요?
평소 김밥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데요. 궁금한게 김밥 한줄 칼로리가 어느정도인가요? 여러가지 내용물이 들어가서 높을거 같은데 각각의 재료당 칼로리로 따져야 하는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연실 영양사blue-check
박연실 영양사23.10.17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김밥의 내용물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한줄에 400~500칼로리정도 됩니다.
야채만 들어가고 밥양이 적으면 칼로리는 적어집니다.
• 안녕하세요.
김밥 한 줄의 칼로리는 일반적으로 400~600kcal 정도로, 김밥에 들어가는 재료의 종류와 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김밥의 주요 재료인 밥은 100g당 약 130kcal의 열량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김밥에 밥이 200g 들어간다면 약 260kcal의 열량을 차지하게 됩니다.
김밥에 들어가는 다른 재료들도 각각의 칼로리가 있으며, 참치김밥의 경우 참치가 100g당 약 140kcal의 열량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김밥에 참치가 50g 들어간다면 약 70kcal의 열량을 차지하게 됩니다.
따라서 참치김밥의 경우 밥과 참치의 칼로리를 합하면 약 330kcal가 됩니다. 여기에 단무지, 김, 기름 등의 칼로리를 더하면 약 400~600kcal 정도의 열량이 됩니다.
따라서 김밥을 자주 드시는 경우 칼로리를 고려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김밥을 먹을 때는 밥의 양을 줄이고, 야채를 더 많이 넣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김밥을 너무 자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김밥 한 줄 칼로리는 약 400~500kcal입니다. 김밥집의 기본김밥을 토대로 나온 수치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김밥 같은 경우는 여러 가지 재료에 따라서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대부분 한줄이 500 칼로리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김밥의 재료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기본적인 김밥 한줄의 칼로리는 400-500kcal정도로 보시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