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보름달빵단팥빵
보름달빵단팥빵23.05.19
계란 섭취는 하루 몇개가 적당하나요?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고나면 흔히 먹는것이 삶은 계란입니다 그런데 계란은 많이 먹으면 안된다고 하던데요. 성인기준으로 하루 계란은 몇개를 먹어야 적당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계란의 경우 하루 1-3알이 적당합니다. 계란 노른자에 콜레스테롤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므로 많이 드시면 좋지 않습니다. 단백질 공급으로 계란 섭취할려면 노른자는 2알. 흰자는 5개정도 드시는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달걀은 영양가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달걀은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핵심 영양소인 칼슘, 철분, 비타민 A, 비타민 B12, 비타민 D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우리 몸에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하루에 2-3개의 달걀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지는 않습니다만, 식이 콜레스테롤을 제한하는 사람이나 개별 건강 상태에서 다르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은 사람마다 섭취량 의 다른 데 대략적으로 하루 권장량 2개 3개 정도가 적당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