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하염없이 우는 매미
하염없이 우는 매미23.07.06
사과껍질에는 어떤 영양분이 들어있나요?
항상 사과를 먹을 때 껍질을 깎아서 먹었는데 얼마 전에 사과는 껍질 째 먹는 게 좋다고 하던데 .사과 껍질은 어떤 영양분이 들어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과일은 껍질까지 먹어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 그거 중에 제일 좋은 게 사과 껍질 입니다.
사과 껍질에는 팩틴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그 성분이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껍질을 깎아서 드시는 거 보다 씻어서 껍질과 같이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사과는 속살 외의 껍질에도 많은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1. 식이섬유: 사과 껍질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포만감을 유지시켜 식사량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2. 비타민 C: 사과 껍질에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 시스템 강화와 콜라겐 생성에 기여합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도 가지고 있어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3. 항산화제: 사과 껍질에는 항산화작용을 가진 다양한 항산화제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포를 보호하고 염증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4. 폴리페놀류: 사과 껍질에는 폴리페놀류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과 관련된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과를 껍질과 함께 먹으면 껍질의 영양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