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Ditto
Ditto24.02.13
현미밥이나 잡곡밥, 콩밥이 흰밥보다 다이어트에 좋나요?
현미밥이나 잡곡밥, 콩밥이 흰밥보다 다이어트에 좋은지 궁금해요. 만약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면 쌀의 비중을 줄일수록 더 좋은 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백미밥을 드실때 다른 잡곡을 넣어서 드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쌀의 비중을 어느정도 줄이면 더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흰쌀밥은 혈당치를 급격히 올릴 수 있지만 현미밥, 잡곡밥, 콩밥은 그럴 가능성이 덜하고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현미밥, 잡곡밥, 콩밥은 흰쌀밥보다 혈당 지수가 낮고 식이섬유, 영양소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밥의 선택은 포만감 유지와 식사량 조절에 도움을 주며,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밥만 바꾸는 것으로는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극단적인 식단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을 함께 실천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