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활발한호아친47
활발한호아친4724.02.13
밀가루빵보다 쌀빵이 더 좋은건가요?
주변에서 밀가루빵보다 쌀빵이 더 건강에 좋다고하더라구요
근데 외국은 주식이 밀인데 제생각에는 크게 연관없을듯싶은데 어떤게 맞는건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밀가루의 글루텐 성분의 소화에 큰 무리가없으시다면 큰 차이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쌀빵은 밀가루 빵보다 소화가 더 쉽고, 일부 사람들에게는 소화 문제를 줄여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쌀빵은 밀가루 빵에 비해 글루텐이 없어서 글루텐 민감성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것이 더 건강한지에 대한 판단은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적으로 보면 밀가루 빵보다 쌀 빵으로 만드는 것이 여러 가지 면에서는 조금 더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밀가루빵과 쌀빵 중 건강한 선택을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쌀빵은 밀가루빵보다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식이섬유 함량이 높으며,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하지만 밀가루빵은 비타민 B1, B2, 칼슘, 철분 함량이 더 높고 혈당 지수가 낮습니다.
따라서 선택은 개인의 건강 상태와 선호에 따라 달라지며, 혈당 관리를 위해 쌀빵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