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스파게티S
스파게티S24.04.16
양배추는 어떤 영양성분이랑 효능이 있나요?
양배추는 사람 몸에 엄청 좋은 채소로 알고 있는데요 그런데 저도 평소 양배추를 자주 먹는 편인데 혹시 양배추는 어떤 영양 성분이랑 효능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양배추는 식이섬유, 비타민 C,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며, 비타민 C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슘과 철분은 뼈 건강과 혈액순환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양배추는 항산화 작용도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양배추에는 수분 함량이 높으며. 단백질. 지질. 탄수화물. 식이섬유. 베타카로틴. 엽산. 비타민C. 비타민K. 칼륨이 포함되어 있으며. 위건강. 피부미용. 고혈압예방. 변비개선. 암예방. 당뇨병예방 등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슘 칼슘 비타민 K 마그네슘 비타민U 등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양배추에는 놀라운 영양소 함유와 건강한 효능을 가진 슈퍼푸드입니다. 높은 수분 함량과 함께 비타민 A, C, K, B6, 미네랄, 식이섬유,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는 소화 건강을 개선하며, 칼륨은 혈압을 조절합니다.
또한 칼슘은 뼈 건강을 유지하고, 비타민 C는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설포라판은 항암 효과가 있으며, 양배추는 체중 조절부터 뇌 기능 향상까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리에 활용하여 다양한 식단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