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도라지1004
도라지100424.03.05
양배추는 어떤 영양성분이 많이 있는 건가요?
tv에서 봤는데 양배추는 건강에 엄청 좋다고 해서 저도 지금부터라도 많이 먹으려고 하는데요 그런데 양배추는 어떤 좋은 영양소가 많이 있는 건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양배추는 비타민 C와 비타민 K가 특히 풍부하여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고 혈액 응고를 돕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칼륨, 칼슘, 철,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신체 기능을 지원합니다. 양배추는 또한 항산화물질인 카로티노이드와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어 세포를 보호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양배추는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매우 좋은 식재료입니다.
비타민 C와 비타민 K를 비롯한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혈액 응고를 촉진합니다. 또한 글루코시놀레이트와 같은 화합물이 특정 유형의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함. 양배추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를 개선하고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를 식단에 포함하는 방법으로는 샐러드, 볶음, 수프, 김치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ㅣ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C. 비타민K. 비타민U (카베진). 미네랄. 식이섬유. 칼륨 함량이 매우 높은것이 특징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 C, 칼슘, 칼륨, 식이 섬유,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 등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비타민u 등이 항산화 작용에 효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