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참신한호박벌102
참신한호박벌10223.02.19
스파게티는 탄수화물을 많이 함유한 음식인가요?
최근에 어떤 뉴스인지 어디서 듣기로, 스파게티가 생각보다 몸에 괜찮은 음식이라고 들었습니다.
스파게티가 탄수화물이 함유량이 많아서 자주 먹으면 안좋을 것 같은데 맞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스파게티에 포함이 되어 있는 탄수화물은 일반적으로 설탕이나 흰쌀밥처럼
단순당이 아니고 복합 탄수화물이라서 혈당이 그리 높지 않습니다.
• 파스타 면발은 66% 정도의 전분을 함유하고 있는 고탄수화물 식품으로 에너지는 100g(삶지 않은 상태, 1인분)당 325kcal 정도다. 단백질은 11% 정도 함유하고 있고 지방은 2% 정도로 매우 낮다. 비타민이 거의 없고 미네랄이 불균형하지만, 소스로 모두 커버할 수 있다.
탄수화물인 파스타, 살 찌는 음식일까?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