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라면을 건강하게 먹는 방법 있을까요??
제 입맛에는 가장 맛있는 음식이 라면입니다. 라면을 자주 먹는데 나트륨 함량도 높고 건강하지 않는 음식이라는 생각에 먹을때마다 걱정이 됩니다. 라면을 건강하게 먹는 방법 있을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라면을 끓이기 전 찬물에 면을 씻거나 한번 데친 뒤 조리하면. 표면의 기름기와 첨가물이 제거되어 칼로리와 지방 함량을 낮출 수 있습니다.
2.단백질 식품인 계란이나 양파. 콩나물. 브로콜리 등 채소를 곁들여 드시면 좋습니다.
3.국물은 되도록 절반 이하로 줄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면의 가장 큰 문제는 높은 나트륨 함량이므로, 스프를 절반만 넣거나 국물을 적게 드시는 것이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라면에 부족한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을 보충하기 위해 계란, 두부, 파, 양파, 버섯, 시금치 등과 같은 다양한 채소를 함께 넣어 끓여 드시면 영양 균형을 맞추고 섬유질 섭취도 늘릴 수 있습니다. 면을 한번삶아 물을 버리고 다시 끓이면 면에 함유된 기름 성분을 일부 줄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리하시면 맛있는 라면을 즐기면서도 건강에 대한 부담을 조금 덜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라면을 먹을 때 그나마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라면 스프를 반만 넣고 먹거나, 국물을 먹지 않거나 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나트륨의 함량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면의 경우 한번 데치면 좋습니다. 그러면 지방성분을 조금 줄일 수 있습니다.
추가로, 계란과 야채를 넣으면 영양학적 균형이 잡힌 라면을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라면을 건강하게 먹는 팁은 스프는 절반만 사용하고 면은 끓는 물에 한번 삶고 헹군 후 다시 끓이기, 채소 추가하기, 단백질 추가하기, 밥 말아 먹지 않기, 국물 다 마시지 않기 등이 있습니다.